예술컨텐츠

제목김수지 귀국 피아노 독주회2025-08-06 10:08
작성자 Level 8

피아니스트 김수지가 오는 6월 24일, 서울 신촌동에 위치한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귀국 독주회를 갖는다. 


피아니스트 김수지는 어린시절부터 재능을 나타내어 선화영재아카데미를 거쳐 선화예중, 선화예고를 졸업하였다. 이화여자대학교 학사과정 수석 졸업 후 도미하여 존스홉킨스 대학교 피바디 음악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 이화여자대학교 박사과정을 수료하였다.


유려한 연주와 깊은 이해력을 지닌 피아니스트 김수지는 자신의 강점이 돋보이는 프로그램으로 국내 활동을 시작한다. 후기 바로크 음악을 대표하는 장 필리프 라모의 변주곡을 시작으로 베토벤과 쇼팽의 피아노 소나타, 그리고 프랑크 마르탱의 프렐류드로 구성되어 있는 프로그램은 음악의 역사를 망라함과 동시에 피아니스트 김수지의 개성이 돋보인다.


장 필리프 라모는 프랑스의 후기 바로크 음악을 대표하는 작곡가로 궁정 오페라와 발레 음악을 개혁한 선구자이자 근대화성학의 기초를 확립한 주요 인물이다. 라모의 'Gavotte(가보트)'는 ‘클라브생을 위한 새로운 모음곡집(1728)’에 수록된 곡으로 아름다운 선율을 자랑한다. 감성적이면서도 센치한 분위기의 멜로디는 6개의 변주를 통해 절정으로 향한다. 서정적인 음색은 피아니스트 김수지의 깊은 음악성으로 빛을 발합니다.